“사인은…” 故 박보람, 그녀의 충격적인 부검 결과에 모두가 눈물을..(+지인 진술)

지난 11일 지인들과 술자리 도중 갑작스럽게 쓰러져 숨진 가수 박보람의 부검 결과와 관련해 경찰이 뜻밖의 사실을 전했다.

경기 남양주 남부경찰서는 고(故) 박보람을 부검한 결과 ‘사인 미상’이라는 국립과학수사연구원의 1차 소견을 통보받았다고 15일 밝혔다.

경찰 관계자는 이날 “사망에 이를 정도의 외상이나 원인을 파악하지 못했다”며 “정밀 검사 결과는 약 2주 후에 나올 예정이다. 그때 약물 검사 결과도 함께 나올 것”이라고 말했다.

국과수의 1차 부검에서 박보람의 명확한 사인이 밝혀지지 않으면서 경찰 수사는 다소 난항을 겪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박보람 소속사 제나두엔터테인먼트는 같은 날 박보람 부검 결과와 관련해 “타살이나 극단적 선택 흔적은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며 “루머 유포 및 추측성 보도는 자제해 주시길 간곡히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이 시각 주요 뉴스

/신용대출 비교하기를 통해 제휴 금융사 대출을 실행한 고객들은 최대 3% 첫 달 이자 지원을 받을 수 있다. 대출 금리가 10% 이상이면 3%, 금리가 10% 미만이면 0.3%를 지원받는다.

예를 들어 10% 금리로 5000만 원을 대출 받은 경우 12만5000원 지원금을 받는다. 또 카카오뱅크 신용대출 비교하기에서 대출 비교만 해도 3만 명 고객을 추첨해 1만 원을 지급한다. 두 가지 이벤트는 중복 당첨이 가능하다. 다만 카카오뱅크 대출 상품은 첫 달 이자 지원 대상에 포함되지 않는다.

카카오뱅크 신용대출 비교하기는 지방은행을 포함해 저축은행, 카드·캐피탈사 등 다양한 금융사가 입점해 있다. 별도 개인정보나 소득정보 입력 없이 빠르고 간편하게 대출 비교 결과를 확인할 수 있어 고객들에 인기다.

신용대출 비교하기 조회 고객은 지난해 12월 대비 올해 2월 80% 늘어날 정도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또한 신용대출 비교하기 출시 전인 지난해 3분기(연계대출 서비스)에 비해 출시 이후 3개월(2023년 12월~2024년 2월) 동안 카카오뱅크 서비스(신용대출 비교하기)를 통해 다른 금융사에서 대출을 실행한 금액도 약 30%가량 늘었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카카오뱅크 신용대출 비교하기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에 조금이나마 혜택을 드리기 위해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금융사들과의 제휴 확대를 통해 고객들이 보다 쉽고 편리하게 다양한 신용대출을 비교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고도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신용대출 비교하기 서비스는 카카오뱅크 앱에서 카카오뱅크뿐 아니라 30여 곳 제휴 금융사 신용대출 상품을 한눈에 조회하고 한도 및 금리 조건을 비교할 수 있는 서비스다. 카카오뱅크 상품을 포함해 다양한 제휴사 상품을 비교할 수 있어 고객이 가장 좋은 조건으로 대출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 점이 특징이다.

카카오뱅크(323410)가 신용대출 금리를 비교하는 고객에게 첫 달 최대 3% 금리를 지원한다.

카카오뱅크는 ‘신용대출 비교하기’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카카오뱅크는 보다 많은 고객이 신용대출 비교하기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다음달 30일까지 이벤트를 마련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