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맥 유지 비용만 8억.. 결국 파산…” 톱스타 친구 따라다니다 파산한 배우의 정체가 공개되어..(+사진)

‘뱁새가 황새 쫓다가 가랑이 찢어진다’ 이 속담과 상황이 딱 맞는 배우가 있다. 대스타인 친구를 따라가려다 본인 집까지 압류당해버린 배우가 그 주인공이다.

과거 배우 공형진이 8억원 이상의 채무와 세금 체납 등을 이유로 본인이 거주중인 빌라를 압류당했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서울 평창동에 위치한 해당 빌라의 등기부등본을 살펴보면 공형진은 은행권에 6억원 이상, 개인에게 2억원의 채무를 진 것으로 드러났다.

유명 배우이자, 집안 좋기로 유명했던 공형진이 수도요금 조차 제때 내지 못할 정도로 어려운 형편에 놓이게되어주변인들도 놀라움은 금치 못했다.

예능에 출연할 때마다 친한 톱스타들에게 전화연결을 하거나, 본인이 MC를 맡은 프로그램에는 직접 게스트로 초대를 하는 등 남다른 인맥으로 화제가 된 적도 여러번 있다.

이러한 초특급 스타들과의 인맥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본인의 씀씀이 역시 스케일이 남달라야 할 것이다.

공형진의 경우에도 마찬가지였다. 그는 한 인터뷰에서 “나를 치장하는 데 돈을 쓰기보다 좋은 사람들과 함께하는 자리에서 한턱 쏘는 걸 좋아한다”고 밝힐 만큼 주변 지인들에게 물심양면 퍼주기를 좋아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 시각 주요 뉴스

/신용대출 비교하기를 통해 제휴 금융사 대출을 실행한 고객들은 최대 3% 첫 달 이자 지원을 받을 수 있다. 대출 금리가 10% 이상이면 3%, 금리가 10% 미만이면 0.3%를 지원받는다.

예를 들어 10% 금리로 5000만 원을 대출 받은 경우 12만5000원 지원금을 받는다. 또 카카오뱅크 신용대출 비교하기에서 대출 비교만 해도 3만 명 고객을 추첨해 1만 원을 지급한다. 두 가지 이벤트는 중복 당첨이 가능하다. 다만 카카오뱅크 대출 상품은 첫 달 이자 지원 대상에 포함되지 않는다.

카카오뱅크 신용대출 비교하기는 지방은행을 포함해 저축은행, 카드·캐피탈사 등 다양한 금융사가 입점해 있다. 별도 개인정보나 소득정보 입력 없이 빠르고 간편하게 대출 비교 결과를 확인할 수 있어 고객들에 인기다.

신용대출 비교하기 조회 고객은 지난해 12월 대비 올해 2월 80% 늘어날 정도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또한 신용대출 비교하기 출시 전인 지난해 3분기(연계대출 서비스)에 비해 출시 이후 3개월(2023년 12월~2024년 2월) 동안 카카오뱅크 서비스(신용대출 비교하기)를 통해 다른 금융사에서 대출을 실행한 금액도 약 30%가량 늘었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카카오뱅크 신용대출 비교하기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에 조금이나마 혜택을 드리기 위해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금융사들과의 제휴 확대를 통해 고객들이 보다 쉽고 편리하게 다양한 신용대출을 비교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고도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신용대출 비교하기 서비스는 카카오뱅크 앱에서 카카오뱅크뿐 아니라 30여 곳 제휴 금융사 신용대출 상품을 한눈에 조회하고 한도 및 금리 조건을 비교할 수 있는 서비스다. 카카오뱅크 상품을 포함해 다양한 제휴사 상품을 비교할 수 있어 고객이 가장 좋은 조건으로 대출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 점이 특징이다.

카카오뱅크(323410)가 신용대출 금리를 비교하는 고객에게 첫 달 최대 3% 금리를 지원한다.

카카오뱅크는 ‘신용대출 비교하기’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카카오뱅크는 보다 많은 고객이 신용대출 비교하기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다음달 30일까지 이벤트를 마련했다.